궁금해서 직접 찾아봤습니다. 대충 D&D 5e 룰에서 긁어온 내용이라, 막상 발더스게이트3에 실제로 적용될 때는 빠졌거나, 새로 추가됐거나,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건 공식 업데이트 내역이 아니라 D&D 5e 룰 기반의 추정 정리입니다.
특히 그림자 마법 소서러의 ‘그림자 걷기’(14레벨) 같은 게 패치노트에 등장한 걸 보면, 13레벨 이후 특성들도 적당히 차용한 것 같아서 13레벨 이후 성장표도 전부 적어뒀습니다.
바드 – 매혹학파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바드 – 매혹학파 | 3레벨 | 영감의 망토 | 아군에게 임시 생명력 부여, 공격 시 적 매혹 |
바드 – 매혹학파 | 6레벨 | 위엄의 망토 | 명령 주문 시전 가능, 매혹 적 내성 자동 실패 |
바드 – 매혹학파 | 14레벨 | 위엄있는 존재감 | 공격 유도, 실패시 공격 무효 또는 불리점 부여 |
바바리안 – 거인의 길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바바리안 – 거인의 길 | 3레벨 | 거인의 몸집 & 파쇄의 투척 | 크기 증가 및 던지기 공격 강화 |
바바리안 – 거인의 길 | 6레벨 | 원소 도끼 | 속성 변경 및 추가 피해 |
바바리안 – 거인의 길 | 10레벨 | 강력한 투척 | 아군/적 투척 가능 |
바바리안 – 거인의 길 | 14레벨 | 조물주의 거상 | 크기 극대화, 추가 피해 증가 |
클레릭 – 죽음 권역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클레릭 – 죽음 권역 | 1레벨 | 사신 | 사령술 주문 2중 타겟 |
클레릭 – 죽음 권역 | 2레벨 | 죽음의 손길 | 근접공격 시 괴저 피해 |
클레릭 – 죽음 권역 | 6레벨 | 피할 수 없는 파괴 | 괴저피해 저항 무시 |
클레릭 – 죽음 권역 | 8레벨 | 신성한 일격 | 무기공격 시 괴저 피해 추가 |
클레릭 – 죽음 권역 | 17레벨 | 향상된 사신 | 사령술 주문 2중 타겟 확장 |
드루이드 – 별의 회합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드루이드 – 별의 회합 | 2레벨 | 별 지도 & 별빛 형상 | 유도화살, 궁수/성배/용 형상 |
드루이드 – 별의 회합 | 6레벨 | 우주의 징조 | 1d6 보너스 또는 디버프 |
드루이드 – 별의 회합 | 10레벨 | 반짝이는 별자리 | 형상 강화 및 전환 가능 |
드루이드 – 별의 회합 | 14레벨 | 별로 가득 찬 존재 | 물리 피해 저항 |
팔라딘 – 왕관의 맹세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팔라딘 – 왕관의 맹세 | 3레벨 | 용사의 도전 | 적의 이탈 방지 |
팔라딘 – 왕관의 맹세 | 7레벨 | 신성한 충성 | 아군 피해 대리 수용 |
팔라딘 – 왕관의 맹세 | 15레벨 | 굽히지 않는 성자 | 상태 이상 내성 강화 |
팔라딘 – 왕관의 맹세 | 20레벨 | 고양된 용사 | 피해 저항, 내성 보정, 사망 굴림 유리 |
파이터 – 비전 궁수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파이터 – 비전 궁수 | 3레벨 | 비전 사격 | 다양한 특수화살 |
파이터 – 비전 궁수 | 7레벨 | 마법화살 | 비마법 저항 무시 |
파이터 – 비전 궁수 | 15레벨 | 항상 준비된 사격 | 비전 사격 회복 |
몽크 – 취권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몽크 – 취권 | 3레벨 | 취권기술 | 이동 보너스 |
몽크 – 취권 | 6레벨 | 비틀거리는 몸놀림 | 회피 및 반격 유도 |
몽크 – 취권 | 11레벨 | 술꾼의 행운 | 불리점 제거 |
몽크 – 취권 | 17레벨 | 취한 광란 | 연속 타격 추가 공격 |
레인저 – 무리지배자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레인저 – 무리지배자 | 3레벨 | 모인군집 | 관통 피해, 이동, 자기이동 |
레인저 – 무리지배자 | 7레벨 | 소용돌이치는 물결 | 비행 가능 |
레인저 – 무리지배자 | 11레벨 | 강력한 군집 | 군집 효과 강화 |
레인저 – 무리지배자 | 15레벨 | 군집분산 | 피해 저항 및 순간이동 |
로그 – 건달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로그 – 건달 | 3레벨 | 화려한 발놀림 & 양아치의 배짱 | 기회공격 방지 및 유리점 없이 암습 |
로그 – 건달 | 9레벨 | 위풍당당 | 매혹 유도 및 적 도발 |
로그 – 건달 | 13레벨 | 우아한 기동 | 기동성 향상 |
로그 – 건달 | 17레벨 | 검술의 대가 | 명중 재시도 |
소서러 – 그림자 마법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소서러 – 그림자 마법 | 1레벨 | 어둠의 눈 & 무덤의 힘 | 어둠 시야, 체력 1 남기기 |
소서러 – 그림자 마법 | 3레벨 | 어둠 주문 | 어둠을 꿰뚫어봄 |
소서러 – 그림자 마법 | 6레벨 | 불길한 사냥개 | 그림자 늑대 소환 |
소서러 – 그림자 마법 | 14레벨 | 그림자 걷기 | 어둠 속 순간이동 |
소서러 – 그림자 마법 | 18레벨 | 그림자 형체 | 피해 저항 및 이동 |
워락 – 저주검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워락 – 저주검 | 1레벨 | 헥스블레이드의 저주 | 추가 피해, 체력 회복 |
워락 – 저주검 | 6레벨 | 저주받은 유령 | 적 처치 시 유령 소환 |
워락 – 저주검 | 10레벨 | 저주의 갑옷 | 공격 무효화 |
워락 – 저주검 | 14레벨 | 저주의 대가 | 연속 저주 적용 |
위저드 – 검의노래
클래스 | 레벨 | 능력 이름 | 설명 |
---|---|---|---|
위저드 – 검의노래 | 2레벨 | 칼날노래 | 지능 기반 방어 및 이동 강화 |
위저드 – 검의노래 | 6레벨 | 추가공격 | 주문 시전 연계 가능 |
위저드 – 검의노래 | 10레벨 | 방어의 노래 | 피해 감소 |
위저드 – 검의노래 | 14레벨 | 승리의 노래 | 근접 공격 강화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PS5(플레이스테이션5), 미국 제외 전 세계 가격 인상…한국은? (15) | 2025.04.15 |
---|---|
추억의 명작이 돌아왔다! 스노우 브라더스 2 스페셜 출시 (18) | 2025.04.14 |
발더스 게이트 3, 또 한 번의 대규모 업데이트 예고? (10) | 2025.04.12 |
마이크로소프트, 6월 Xbox 게임 쇼케이스 발표! 어떤 신작이 공개될까? (7) | 2025.04.10 |
닌텐도 스위치2 ‘게임 키 카드’ 시스템, 도대체 뭐가 달라졌나? (5) | 2025.04.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