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키워드:
신규 지역 확장, 월드 동적 이벤트, 인챈트 시스템 개편, 스킬 초기화, 무기/마법 추가, 하드코어 모드, QoL 개선, 메타 변화
신규 지역 확장, 월드 동적 이벤트, 인챈트 시스템 개편, 스킬 초기화, 무기/마법 추가, 하드코어 모드, QoL 개선, 메타 변화
새로운 세계와 스토리 확장
이번 패치는 "The Breach"라는 이름으로, 메인 스토리의 새로운 장이 열립니다. Ellsworth 귀환으로 시작되며, Marin Village, Lowland Meadows, Marin Woods와 같은 신규 지역이 등장합니다. 또한 역병(Pestilence)을 퍼뜨리는 새로운 세력 Harvester와 대결하며 세계가 실시간으로 변하는 Alive 시스템도 도입됩니다.
시스템 및 밸런스 주요 변경점
변경 요소 | 패치 전 | 패치 후 |
---|---|---|
장비 드롭 방식 | 고정 드롭 / 레벨 미스매칭 | 플레이어 및 지역 레벨 기반 스케일링 적용 |
인챈트 시스템 | 고정 조합 중심 / 일부 OP 세팅 | 효과 리워크 및 옵션 다양화, 빌드 다양성 확보 |
음식 사용 방식 | 재사용 대기시간 존재 | 쿨타임 제거, 전투당 사용 횟수로 제한 |
이동 편의성 | 도보 위주 / 귀환 제한 | Whisper Stone 사용 시 즉시 귀환 가능 |
스킬 초기화 | 불가 또는 매우 제한적 | Fallen Ember 사용으로 자유로운 초기화 가능 |
방패 전투 시스템 | 스태미나 소모 | Poise / Stagger 기반 시스템 도입 |
신규 무기, 마법, 장비 시스템
- 무기 추가: 건틀릿(근접 격투 무기), 완드(원거리 마법 무기)
- 신규 마법: Ice Dart, Cold Sling, Plague Explosion, Lightning Bolt 등
- 장비 등급: 마스터워크(Masterwork) 등급 장비 추가 → 일반 장비도 강화 가능
- 제작 시스템: 보석으로 스탯 부여, 인챈트 추가, 능력치 재설계 등 커스터마이징 강화
전투 변화 & 스킬 트리
- 스킬 초기화: Fallen Ember를 이용한 자유로운 리스펙(respec)
- 방패 플레이: 스태미나가 아닌 자세(Poise) 기반 방어로 변경 → 방어 효율 상승
- 하드코어 모드: 사망 시 일반 모드로 전환되는 신규 고난도 시스템
- 역병 이벤트: 지역마다 Pestilence 상태 발동 → 강화 몬스터 + 보스 출현
초보자 유저를 위한 변화
- 지역/레벨 스케일링 → 진행 구간별 아이템 갭 감소
- 스킬 초기화 가능 → 실험과 성장 유도
- 편의성 강화 → 인벤토리 정리, 빠른 귀환 등 쾌적한 플레이
- 신규 유저도 기존 유저와 같은 출발선
- 스팀 할인 (30%) → 입문 타이밍 최적
기존 유저를 위한 주요 패치 영향
- 엔드 콘텐츠 강화: 역병 지역, 지역 이벤트, 보스 시스템 → 반복 콘텐츠 다양화
- 메타 변화: 기존 OP 조합 약화, 빌드 실험 가치 상승
- 빌드 다양성: 신규 무기/마법, 스킬 리워크 등으로 연구 여지 확대
- 데이터 초기화: 기존 캐릭터는 레거시 저장, 새롭게 시작해야 함
- 하드코어 챌린지: 도전적인 플레이 선호 유저에겐 새로운 재미
공식 패치 트레일러 영상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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